대만 가오슝 그리트 인 호텔에 대하여
대만 가오슝 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여행 할 때 많은 분들께서 다양한 숙소 유형 중에 호텔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1️⃣ 믿고가는 글로벌 호텔 체인 또는 2️⃣ 가성비 넘치는 잘 관리되는 3성급 호텔 중 선택하시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나 역시도 여행 계획을 할 때 마다 호텔을 선호하는 입장에서 둘 중 택일하는 것이 매번 고민되는 일이다. 다만 대만의 가오슝에서 만큼은 큰 고민없이 선택 할 수 있는 선택지가 있어서 이곳에서 3박의 여정을 보낸 후기를 적어보고자 한다. 호텔의 영문 표기는 Greet Inn이고 구글 맵에서는 그리트 인으로 검색된다. 자세한 좌표는 아래에 링크가 있으니 편하게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다.
https://maps.app.goo.gl/oRoRfGzYo88dhMqD7
Greet Inn喜迎旅店 · No. 161號, Liuhe 2nd Rd, Qianjin District, Kaohsiung City, 대만 801
★★★★☆ · 호텔
www.google.co.kr
실내 전경
그리트 인의 장점은 여행객을 위한 실용적인 서비스가 우수하다라는 점인데, 실제로 널찍한 로비공간에 데코레이션 등을 유지 하기 보다는 여러 명이 편하게 앉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쇼파를 구비해두어 오며가며 이용하기에 좋다. 추가로 위에 보이는 것처럼 엘레베이터 앞에는 가오슝 관광을 위해 별도로 카운터에 문의하지 않아도 각자 알아서 가져갈 수 있는 여러 자료를 배포하고 있다. 실제로 사전에 계획은 짜서 왔으나 한글 맵이나 현지 축제정보에서 많은 도움을 얻었다.
또한 이러한 실용적인 서비스도 좋은 평가에 한 몫 했겠으나 까다롭다는 글로벌 아고다 플랫폼의 리뷰에서도 최근에 9.1을 넘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많은 호텔에서 아고다에 대한 리뷰를 홍보에 활용하곤 하지만 대부분 개업 초기 또는 과거의 특정 시기에만 좋은 평가가 이루어진 케이스가 많은데, 이 곳은 직전년의 아고다, 익스피디아 등 글로벌 플랫폼의 평가들이 전시되어 신뢰성을 높여주었다.
일반적으로는 지도 또는 각종 인포그래픽을 포함하여 꽤 큰 종이 팜플렛을 체크인 시 나눠주곤 하는데, 이곳은 내국인 또는 외국인 모두 정보를 취득하는데 지장없는 컴펙트한 안내서를 나눠주어 좋았다. 일반적으로 투숙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모두 함축해서 담고 있어서 실제 프론트에 문의 전화 할 일이 한번도 없었다.
이곳은 엘레베이터 앞, 복도, 숙소 내부까지 같은 재질로 바닥이 마감되어 있다. 푹신하긴 해도 약간은 찝찝한 카펫 재질보다는 위생적인 플라스틱 마루와 비슷한 재질로 마감되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좋았다.
객실 내 전경
객실 내에도 실용적인 장점들이 많이 녹아져 있는데, 우선 세면대가 외부에 아일랜드 형태로 설치되어 좋았다. 오며가며 물을 사용하거나 다인실 숙소에서 양치를 하기 위해 화장실 사용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의 없이 필요 할 때 쓸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우측에 옷걸이, 금고, 선반 등의 수납 공간이 있는데, 해당 공간은 통 거울이 문 역할을 하고 있어서 좌우측으로 슬라이딩하며, 화장실 이용 시 또는 외출 전후 전체 실루엣을 확인하기에 굉장히 편했다.
화장실 쪽에는 좌측으로 샤워실 공간, 우측으로 변기를 사용 할 수 있는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서 다인실에서 자칫 불편 할 수 있는 부분도 자연스럽게 해소되도록 설계되어 있었다.
샤워실은 직수, 핸디 샤워기, 해바라기 샤워기까지 모두 갖추고 있고 타 숙박시설처럼 온수/냉수 제어가 헷갈리고 직수/핸디/해바라기를 변경하는데 헷갈리고 하는 불편함 없이 직관적으로 잘되어 있어서 오자마자 잘 썼다. 또한 변기 공간도 비데가 설치되어 있어서 심플하지만 실용적인 면에서 잘 갖추고 있다라고 생각 되었다.
침대 사이에는 360도, 위아래로 조정 할 수 있는 핀 조명과 함께 간이 테이블 역할도 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다. 이곳에서 유일하게 아쉬웠던 점이 테이블이 별도로 없다는 점이었는데, 이 때문의 위의 테이블에 올려진 전화기를 바닥에 내려놓고 편한 위치로 이동해가며 썼었다.
냉장고는 창가 쪽의 별도 수납장 내에 위치하고 있는데, 상단이 플랫하게 되어있고 옆쪽으로 전기를 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정말 유용하게 잘 활용했다. 호텔에서는 충전 할 물품이 침대 옆쪽 테이블로 가거나 티비 아래로 가는 등 정리하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 이었는데, 위의 선반에 충전 물품, 휴대용 가방, 카드 키 등을 올려두며 편하게 사용했다.
복도 반대편에 위치한 창문으로는 가오슝 도심의 모습이 보였는데, 대만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해피 바
숙박객들을 위한 공간이자 컨텐츠로 해피바가 있는데 2시부터 10시까지 넉넉하게 이용 가능하다. 오전에는 조식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오후에는 해피바로 전환하여 이용되는 것 같았다. 간단한 식사, 음료 등은 충분히 널찍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 하실 것 같다.
마무리
글로벌 숙박 예약 플랫폼 뿐만 아니라 구글맵, 각종 매체 등에서 일관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곳은 이유가 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웬만한 나라에서는 고물가로 인해 시도도 못해볼 무제한 해피바라던지, 숙박객의 편의를 고려한 객실 설계 등이 인상 깊었다. 또한 호텔의 입지도 대만 가오슝 내 대부분의 관광지를 우버 등을 이용해 편하게 접근 가능한 중심부에 위치해 있고 도보권으로 리우허 야시장, 조식 맛집 흥륭거, 까르푸, 단단버거 등이 있어서 좋았다. 대만 가오슝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숙소로 그리트 인을 강력 추천 드린다.

'취미 >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가오슝] 중화항공 CI0165 탑승 후기(아동식,과일식 리얼 후기) (6) | 2025.02.18 |
---|---|
[일본 후쿠오카] 솔라리아 니시테츠 호텔 후쿠오카 더블 룸 리얼 숙박 후기(함께 가볼만한곳 포함) (52) | 2024.12.25 |
[일본 후쿠오카] 토리키조쿠 하카타 지쿠시구치 - 가성비 좋은 야키토리 체인점(오픈런,추천메뉴) (10) | 2024.12.22 |
[일본 후쿠오카] 요시즈카 우나기야 - 3층 4인용 독실 이용 후기(웨이팅방법,우나쥬,우마키) (2) | 2024.12.20 |
[일본 후쿠오카] 야키토리 라쿠카키 기온점 - 맛,서비스 강력 추천(실내금연,여행객예약불가) (8) | 2024.1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