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후기

[고프로 11] 배터리 넣은 상태에서 안켜지는 증상 해결 방안(Gopro 안켜짐, 고프로 방전)

by perfection 2024. 6. 22.
반응형

 

 


고프로 11 배터리 넣은 상태에서 안켜지는 증상

 

 

고프로11 번들팩을 구입하고 3-way 마운트까지 세팅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다.

평소에 배터리를 넣어둔 상태로 본체 옆면을 개방하여 C-Type 충전기를 연결 후

충전하여 사용하고 있었다.

 

어느날은 충전기를 충분히 꽂아둔 상태에서 C-type 충전기를 분리하고

본체 옆면을 닫은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눌렀는데 미동도 없었다.

개인적으로는 충전기 결합이 잘안되어 방전이 되었나? 라고 생각을 했는데,

정확히 연결하여 충분한 시간 충전을 했을 때도 켜지지 않았고

배터리를 몇번씩 탈부착했음에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았다.

 

평상시에 아래와 같은 형태로 충전하며 사용하고 있었다.

본체에 USB를 꽂아 충전하는 모습
본체에 USB를 꽂아 충전하는 모습

 

 

결론적으로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는 충전을 지속 할 수 없었다.

 

처음에는 별 문제없이 충전되었으나 알 수 없는 이유로 

배터리가 방전된 이후로 더이상 충전이 되지 않는 상황이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프로 공홈에서 안내하는 가이드

따라해보고 각종 블로그에 있는 글들을 따라해봤지만

정확한 이유도 알 수 없었고 A/S센터에 맡겨야 해결이 되는건가

하는 결론에까지 도달하게 되었다.

 

 


해결 방법

 

 

이때 과거에 사둔 앤드류 배터리 멀티 충전기가 생각이 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배터리만 제거하여 멀티 충전기로 충분히

충전을 해주었다.

 

이후에 고프로에 연결하니 언제 이상이 있었냐는 듯

🤗정상 작동🤗 되었다.

 

이후로 배터리 충전은 멀티 충전기로만 하고 있고

고프로 활용 시에 배터리만 바꿔가면서 문제 없이 잘 활용하고 있다.

 

A/S 센터에 입고부터 할 뻔 했지만 잘 극복해서 다행이다!!

 

 

아래 링크에 내가 활용하고 있는 멀티 충전기 정보를 남겨 두었다.

비슷한 고통(?)을 겪고 계신 분들은 극복에 활용해보시기 바란다.

 

 

 

[고프로 배터리 충전기] 텔레신(TELESIN) 앤듀로(enduro) 배터리 멀티 충전기 사용 후기(실용적, 가성비, 추천)

 

[고프로 배터리 충전기] 텔레신(TELESIN) 앤듀로(enduro) 배터리 멀티 충전기 사용 후기(실용적, 가성

고프로 멀티 충전기를 구매한 이유  개인적으로 고프로11📷을 활용하고 있는데,구매한 계기는 헤비한 용도나 거창한 용도는 아니고물놀이, 눈오는날, 비오는날 등에 여러 환경에 제약 없이가

perfaction.tistory.com

 

 

반응형